- Q백마켓/Back Market는 무슨 회사인가요? 무엇을 판매하나요?
- A백마켓/Back Market은 글로벌 중고시장 1위의 중고 리퍼비시 전자기기 전문 마켓플레이스입니다. 현재는 파리에 거점을 두고 유럽 13개국과 미국, 일본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객님들께도 리퍼비시 제품의 장점을 알려드리고자 한국 진출을 꿈꾸고 있었기에 매우 설레는 마음입니다.
저희의 미션은 리퍼비시 제품의 인식을 바꾸는 것입니다. 백마켓/Back Market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는 모두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판매자뿐입니다. 판매되는 전 제품은 높은 품질의 리퍼비시/중고 제품이며 최소 1년의 제품 작동 보증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더 알아보기
- Q리퍼비시 제품은 무엇인가요? 중고 제품과 리퍼비시 제품은 어떻게 다른가요?
- A리퍼비시 제품도 회수된 중고 제품으로부터 출발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중고 제품과는 다르게, 리퍼비시 제품의 경우 전문가에 의해 검사되고, 세척되며, 필요 시에는 수리된 후 판매됩니다. 나아가 100% 기능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후, 1년간의 제품 작동 보증 역시 제공합니다.
따라서 리퍼비시 제품은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중고품보다 품질이 좋고 제품 기능이 보증된다는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백마켓/Back Market에서는 '품질'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마켓/Back Market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판매자는 백마켓/Back Market의 독자적인 엄격한 품질 기준(각 브랜드의 기준과 별도)을 통과해야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다음과 같은 요소로 평가됩니다.
• 품질 대비 가성비의
• 고객 평가
• 카메라 품질
• 배송 품질
• 배터리 품질
• 상품 상태
더 알아보기
- Q품질 평가가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의 경우 제품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른가요?
- A품질 평가가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의 경우 제품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른가요?
백마켓/Back Market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모두 100% 기능함을 보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제품 외형 역시 흠집 하나 없이 새상품과 같은 상태부터 상대적으로 완벽하지는 않으나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까지 고객님의 취향에 맞추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 제품 모두 투명하게 평가되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외형은, <새 상품과 같음> <눈에 띄는 흠집 없음> <약간 흠집 있음>의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품 외형의 각 단계나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마켓/Back Market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모두 배터리 용량이 최대 용량의 80% 이상(% 표기가 없는 기종의 경우는 <양호>기준 이상인 것)으로 검증받은 상품들입니다. 상품의 상세 내용은 각 상품 페이지를 봐 주세요.
- Q백마켓/Back Market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공기계인가요?
- ABack Market의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전 통신사에서 이용 가능한 3사 호환 공기계입니다. 3사호환 단말기는 원하는 통신사의 SIM 카드를 삽입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제품 포장은 원래의 제품 포장과 동일한가요? 기타 악세사리는 함께 발송되나요?
- A원 제작사의 포장으로 배송되지는 않으나, 제품 자체는 100% 기능하며, 제품의 외형 상태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충전 케이블이 함께 발송됩니다. 기타 악세사리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이어폰, 충전 어댑터 등). 자세한 내용은 각 상품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Q백마켓/Back Market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 A백마켓/Back Market에서는 신용카드 결제를 받고 있습니다.신용카드는 삼성카드, BC카드, 현대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현금 또는 계좌이체 결제는 불가능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Q백마켓/Back Market 상품은 어디에서 발송되나요?
- A상품은 모두 국내에서 발송됩니다. 전 제품의 배송료는 전국에서 무료입니다.
- Q제품 품질 보증은 포함되어 있나요?
- A물론입니다. 고객님께서 안심하고 구입하실 수 있도록, 전 제품에 1년 제품 작동 보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입 후 12개월 이내에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에 자연적인 결함이 발생할 경우 귀하의 보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또한 적롬화 시 적롬 영구 보증도 있습니다.
단, 분실, 낙하, 입수 및 기타 외적 요인에 의한 손상은 백마켓/Back Market의 보증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 제삼자(판매자 이외)에 의해서 개조 혹은 수리가 된 경우에도 본 보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 내에 상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수리 또는 교환해 주십시오.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의 환불 기간 또는 본사에서 정한 기한 동안에는 제품을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하실 때는 <나의 쇼핑정보>에서 '문의'를 클릭하시고 문의 내용을 선택해주십시오. 문의 후 24 영업시간 이내에 판매자가 환불을 처리해 드립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llo@backmarket.co.kr
- Q상품 배송에는 얼마나 걸리나요?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나요?
- A보통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발송됩니다(도서/산간 지역 제외). 스마트폰·태블릿의 경우 다음 영업일에는 발송됩니다. 발송되는 대로 고객님께 메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배송업체에서 제공하는 배송 추적 번호로 배송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주문한 상품에 관해 문의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아래의 순서로 판매자에게 연락해주십시오.
1. 백마켓/Back Market 계정에 로그인하기
2. <나의 쇼핑정보>에서 주문내역 확인하기
3. 문의하고자 하는 주문 항목의 문의 버튼에 커서 맞추기
4. 문의내용 항목 선택하기
5. 문의 페이지로 넘어가 문의 내용을 전송해주시면 24영업시간 이내에 판매자가 응대드립니다.
만일 판매자의 대응이 불충분·부적절한 경우에는
hello@backmarket.co.kr로 문의해 주십시오.판매자와 문제가 생길 경우백마켓/Back Market에서 지원해드립니다.
- Q받은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상품수령후 30일이내 판매자에게 연락주시면 환불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순서로 판매자에게 연락해주십시오.
1. 백마켓/Back Market 계정에 로그인하기
2. <나의 쇼핑정보>에서 주문내역 확인하기
3. 문의하고자 하는 주문 항목의 문의 버튼에 커서 맞추기
4. 문의내용 항목 선택하기
5. 문의 페이지로 넘어가 문의 내용을 전송해주시면 24영업시간 이내에 판매자가 응대드립니다.
만일 판매자의 대응이 불충분·부적절한 경우에는
hello@backmarket.co.kr로 문의해 주십시오.판매자와 문제가 생길 경우백마켓/Back Market에서 지원해드립니다.
- Q백마켓/Back Market에게 직접 연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A백마켓/Back Market은 고객님과 판매자를 연결해드리는 플랫폼입니다. 제품의 수리, 배송, A/S 등은 판매자가 진행합니다. 따라서, 상품·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고객님과 판매자가 직접 소통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일 판매자의 대응이 불충분·부적절한 경우에는 hello@backmarket.co.kr로 문의해 주십시오.판매자와 문제가 생길 경우 백마켓/Back Market에서 지원해드립니다.
- Q백마켓/Back Market에 판매자로 등록하고 싶다면
- A아래 주소로 연락주십시오
- Q수리가 끝난 후 아이폰 화면에 표시되는 <배터리에 관한 중요한 메시지>에 대해서
- A고객님의 아이폰은 최고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도록 꼼꼼하게 리퍼비시(정비)되었으며, 배송 전에 전문가 검증을 통해 모든 부품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조사 등의 수리 규제에 의하여 수리·리퍼비시 시장이 규제되며, 소비자에게 리퍼비시 기기의 품질에 의문을 갖게 하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 예로서 배터리나 그 외의 부품에 대하여 위와 같은 메시지가 기기의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나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이 메시지가 제품 기능에 실질적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4일 동안 위의 알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주로 배터리에 관해 이런 현상이 발생하나 추후 다른 부품에 관해 동일한 메시지가 뜨게 되면 공유드리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ello@backmark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