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제품상태 기준

제품상태 기준은 외관 및 스크래치 정도를 나타냅니다. 기능 면에서는, 모든 제품이 100% 작동됨을 보장합니다.

Aadmin.product.grade

front.product.grade.explanation-1

Badmin.product.grade

front.product.grade.explanation-2

Cadmin.product.grade

front.product.grade.explanation-3

Dadmin.product.grade

front.product.grade.explanation-4

자주 묻는 질문

Q백마켓은 무슨 회사인가요? 무엇을 판매하나요?
A백마켓/Back Market은 글로벌 1위의 중고 리퍼비시 전자기기 전문 마켓플레이스입니다.
본사는 파리에 있으며, 한국 뿐만 아니라 유럽 13개국과 미국, 일본, 호주에서 리퍼비시 전자기기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리퍼비시/중고 휴대폰, 태블릿, 워치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4년 중 중고/리퍼비시 컴퓨터 판매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더 알아보기
Q리퍼비시 제품은 무엇인가요? 중고 제품과 리퍼비시 제품은 어떻게 다른가요?
A리퍼비시 제품도 회수된 중고 제품으로부터 출발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중고 제품과는 다르게, 리퍼비시 제품의 경우 전문가에 의해 검사되고, 세척되며, 필요 시에는 수리된 후 판매됩니다. 나아가 100% 기능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후, 1년간의 제품 작동 보증 역시 제공합니다.

따라서 리퍼비시 제품은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중고품보다 품질이 좋고 제품 기능이 보증된다는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백마켓/Back Market에서는 '품질'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마켓/Back Market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판매자는 백마켓/Back Market의 독자적인 엄격한 품질 기준(각 브랜드의 기준과 별도)을 통과해야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다음과 같은 요소로 평가됩니다.
• 품질 대비 가성비의
• 고객 평가
• 카메라 품질
• 배송 품질
• 배터리 품질
• 상품 상태

더 알아보기
Q품질 평가가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의 경우 제품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른가요?
A품질 평가가 무엇인가요? 스마트폰의 경우 제품마다 배터리 용량이 다른가요?

백마켓/Back Market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모두 100% 기능을 보장합니다. 특S등급부터 B등급까지 외형적 컨디션을 고객님의 취향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능에 대해서는 전 제품 모두 투명하게 평가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각 제품 외형의 각 단계나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마켓/Back Market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휴대폰은 등급과 상관없이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최대 용량의 80% 이상/ 갤럭시의 경우 "좋음"등급으로 검증받은 상품입니다.

상품의 상세 내용은 각 상품 페이지를 봐 주세요.
Q백마켓/Back Market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백마켓에서 판매되는 중고 리퍼비쉬 기기는 통신사 로고에 상관없이 사용하던 유심을 바로 옮겨 꽂으면 이용 가능한 유심기변용 공기계입니다.

알뜰폰 유심도 제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유심 장착법
1. 사용하던 기기에서 휴대폰 전원을 OFF 시킨다 (기기를 켠 상태에서 유심 분리는 금지합니다)
2. 휴대전화의 전원이 꺼진 후 사용하던 기기에서 유심 트레이를 분리해주세요.
3. 기존기기에서 탈착 된 유심을 새로운 기기에 꽂아주세요.
4. 새로운 기기의 전원을 약 2~3회 재부팅 하면서 유심이 인식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SKT 통신자 이용자는 참고해주세요.
불법 유통 방지정책에 따라 SKT 유심락이 발생하는 경우, 사용자가 SKT 대리점에 방문하여 유심개통 하신 후 정상 사용가능합니다.
SKT 사용자는 전원을 100% 끈 상태에서 유심을 빼고, 넣고 하셔야 합니다. 전원을 켠 상태로 유심을 분리 또는 삽입할 경우 유심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Q백마켓/Back Market 상품은 어디에서 발송되나요?
A백마켓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모두 국내유통제품으로 국내에서 발송합니다.

백마켓에 입점된 국내 판매사들이 주문된 기기를 각 판매처에서 출고합니다.
고객님께서 수령하게 되는 택배의 경우 백마켓이 아닌 판매사명이 쓰여져 있습니다.
Q워런티(품질보증)관련 문의
A1년 품질보증 워런티
1년 워런티는 1년간 기기적 결함(usim미인식, 네트워크 및 통신장애, OS, 패닉풀 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보장됩니다.
기기 파손이나 충격으로 인한 고장은 워런티 보장이 불가능합니다.

1년 워런티가 1년 무상AS를 보장하는것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메인보드 및 액정의 경우 충격에 매우 취약한 부분입니다.
가벼운 충격이라도 지속적인 충격이 발생할 경우 쉽게 고장날 수 있으며, 아래의 사용기간 이후의 메인보드 및 액정 고장으로 인한 기기문제는 1년 워런티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액정 : 기기 수령 후 CS접수 2주 이내 (14일)
사용중 발생한 액정 멍,픽셀 손상,백화, 흑화, 세로줄 현상 이나 픽셀손상등은 소비자 과실로 분류됩니다.
메인보드 : 기기수령 후 CS접수 1달 이내 (30일)

침수로 인한 기계고장은 워런티에서 제외 됨을 알려드리며, 습기문제(샤워, 물놀이 등) 역시 침수로 분류 됨을 알려드립니다.

발열의 경우 기기 발열에 경우 발열로 인한 시스템경고 알람이 뜨는 경우에 한하여 결함이 인정됩니다.



제품 워런티 관련 추가 확인사항
- 구입 후 12개월 이내에 서비스센터에서 검증된 기계결함이 발생할 경우 워런티 보증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의 귀책사유(충격,파손,침수,LCD 증상 등)있을 경우, 백마켓 워런티보증 제외됩니다.
- 기기 수령 직후 발견되는 액정의 손상 외 사용중 액정의 고장 증상은 무상 수리가 불가합니다.
- 제3자(판매자 이외)에 의해서 개조 혹은 수리가 된 경우에도 본 보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배터리 같은 소모성 부품은 30일만 AS보증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llo@backmarket.co.kr
Q상품 배송에는 얼마나 걸리나요?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나요?
A당일 2시 이전 주문건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출고됩니다. (도서/산간 지역 제외)

단, 재고상황에 따라 일부 주문건은 최대 5일 이내 출고될 수 있습니다.
발송이 완료되면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송장번호와 함께 출고안내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배송업체에서 제공하는 송장번호로 배송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택배 집하시간으로 인하여 발송안내메일을 받으신 날 밤 9시 이후부터 송장조회는 가능합니다.
Q주문한 상품에 관해 문의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아래의 순서로 판매자에게 연락해주십시오.

1. 백마켓/Back Market 계정에 로그인하기
2. <나의 쇼핑정보>에서 주문내역 확인하기
3. 문의하고자 하는 주문 항목의 문의 버튼에 커서 맞추기
4. 문의내용 항목 선택하기
5. 문의 페이지로 넘어가 문의 내용을 전송해주시면 24영업시간 이내에 판매자가 응대드립니다.

만일 판매자의 대응이 불충분·부적절한 경우에는
hello@backmarket.co.kr로 문의해 주십시오.판매자와 문제가 생길 경우백마켓/Back Market에서 지원해드립니다.
Q받은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중고 리퍼비시 기기의 상태는 수령 직후 바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령한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주문번호/구매자 이름/기기문제(사진 등 자료 첨부)는 다음의 상담창구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채널 >> 백마켓 (홈페이지 상단 카카오채널 버튼)
- 홈페이지 문의하기 >> 로그인 후 이용
Q백마켓에 연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백마켓은 카카오채널 및 홈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하여 구매에 대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주문 후의 문의의 경우 주문번호 및 구매자 성함을 꼭 함께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채널 >> 백마켓 (홈페이지 상단 카카오채널 버튼)
- 홈페이지 문의하기 >> 로그인 후 이용
Q백마켓/Back Market에 판매자로 등록하고 싶다면
A다음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세요.
hello@backmarket.co.kr
Q수리가 끝난 후 아이폰 화면에 표시되는 <배터리에 관한 중요한 메시지>에 대해서
A고객님의 아이폰은 최고의 품질 기준을 충족하도록 꼼꼼하게 리퍼비시(정비)되었으며, 배송 전에 전문가 검증을 통해 모든 부품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조사 등의 수리 규제에 의하여 수리·리퍼비시 시장이 규제되며, 소비자에게 리퍼비시 기기의 품질에 의문을 갖게 하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 예로서 배터리나 그 외의 부품에 대하여 위와 같은 메시지가 기기의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나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이 메시지가 제품 기능에 실질적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4일 동안 위의 알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주로 배터리에 관해 이런 현상이 발생하나 추후 다른 부품에 관해 동일한 메시지가 뜨게 되면 공유드리겠습니다.
QSNS 리뷰이벤트 안내
A개인 SNS에 백마켓 리뷰남기고 기프트카드 받아가세요!
백마켓을 사용하시면서 어떠셨나요? 만족하셨던 점, 사용 후기 등 의견을 담아서 개인 SNS에 올려주시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해드립니다


- 증정상품: 경험담을 남겨주신 "모든 분"께 10,000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작성기준 충족 시에 지급 가능)

- 참여가능 SNS: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카카오브런치 등 블로그, 인스타그램

- 참여가능 조건 : 백마켓에서 구매하신 구매자만 참여 가능합니다 (구매 후 환불 건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 아이디 당 1회 참여 가능합니다. (비회원 구매도 참여 가능 하나, 상품증정 위해 회원가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작성기준:
1) 백마켓 구매와 관련 된 글 300자 이상, 사진 2장 이상(실제 촬영한 사진 한 장 포함)
2) 작성된 글이나 포스트는 전체공개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비공개로 확인이 불가할 경우 증정대상제외)
> 네이버 카페, 네이버에 특정 검색 시 클릭하여 카페 가입자 아니더라도 확인 할 수 있어야 함
> 인스타그램의 경우, 비공개계정 불가능, 백마켓 인스타 계정태그 필수 @backmarket_kr
3) 필수 해쉬태그: #백마켓 #중고폰 #리퍼비시 #구매한제품모델명+중고 (예시 : #아이폰12중고 #갤럭시S21중고)
4) 백마켓 웹사이트 링크 첨부 (www.backmarket.co.kr)

- 참여방법: 개인 소셜미디어에 리뷰 작성 후, 작성 된 링크를 백마켓 카카오채널로 "주문번호와 함께" 전송해주시면 작성 기준 확인 후 접수일 다음 달 첫째 주에 지급 됩니다. (3월 1일 접수 시, 4월 첫째 주 지급)

이벤트 관련하여 질문사항 있으시면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유의사항]

- 작성한 리뷰는 작성일 기준 6개월 이상 유지되어야 하며, 삭제 시 당첨 상품을 회수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상품증정 작성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글은 상품증정에서 제외됩니다
- 본 이벤트는 당사 사정에 따라 이벤트 기간 전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백마켓 구매후기와 관련이 없는 내용 기재는 상품증정에서 제외됩니다.
- 작성된 후기는 당사 프로모션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QX등급(부품용) 구매시 유의사항
AX등급(부품용) 구매시 다음의 퀄리티 가이드 라인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백마켓 X 등급 (부품용) 등급설명

- 기기를 분해하여 내부 부품 활용을 위한 분들을 위한 등급!
- 스크린, 터치 등 작동 불가
- 휴대폰 외관에 매우 강한 외부 오염 및 스크래치, 찍힘등이 있음.
Q교환/환불 프로세스
A반품(회수)접수 후에는 다음의 절차로 교환/환불이 진행됩니다.

1. 영업일 기준 약 1~2일 안으로 기사님께서 연락 후 방문하실 예정입니다.
2. 박스에 받으신 기본 악세사리 포함하여 기기를 배송된 상태와 같이 완충재로 감싸서 최대한 손상없도록 포장 부탁드립니다.
3. 분실/도난 방지를 위해 기사님 연락 받으신 후 회수일에 박스 전달 부탁드립니다.
4. 기기 검수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초기화 및 화면 잠금이 있는 경우 모두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회수 후, 기기 수령시와 동일한 컨디션을 유지하는지 등의 검수를 거쳐 교환 혹은 환불진행되며, 회수 후 환불까지 약 1주일 소요됩니다.
6. 만약 출고시와 다른 외관 컨디션 또는 성능으로 기기 등급이 다운되는 경우, 해당 등급 차액만큼 부분 환불 진행 될 수 있습니다.
7. 환불이나 교환시 기기가 회수될 경우 초기 출고시 포장 그대로(혹은 그에 준하는)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포장불량으로 인한 기기 고장의 경우 구매자에게 고장 수리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Q선택약정/확정기변
A선택약정/확정기변 기기가 필요한 고객은 구매 전 백마켓 CS채널을 통하여 해당 기기 재고 여부를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령 후 30일 이내에는 해당 사유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며, 교환이나 환불이 진행될 경우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에게 부담됩니다.

구매 후 30일 이후에는 해당사유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Q악세사리 오발송
A기기 및 충전용 케이블을 제외한 악세사리는 판매사 재량의 추가 서비스 상품으로 지원되는 물품입니다.
오발송이나 누락의 경우 추가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Q8월 14일/15일 배송안내
A택배사(로젠/CJ대한) 택배없는날로 인하여 14일(택배없는날)/15일(광복절) 주문건에 대한 발송은 16일 금요일 및 19일 월요일에 순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Q2024년 추석 배송 스케줄
A안녕하세요, 2024년 추석 발송사별 연휴 전 발송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일부 기종은 재고부족으로 발송이 지연될 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중고폰사람들 >> 주문 기준 9월 12일 목요일 오후 2시 마감
- 누리와 >> 주문 기준 9월 12일 목요일 오후 1시 마감
- 윙모바일 >> 주문 기준 9월 11일 수요일 오후 2시 마감
- 생각을 담다 >> 주문 기준 9월 11일 수요일 오후 1시 마감
- 스페이스마켓 >> 주문 기준 9월 11일 수요일 오후 2시 마감
- 제이앤제이 >> 주문 기준 9월 11일 수요일 오후 2시 마감
- 거상트레이드 >> 주문 기준 9월 12일 목요일 오후 3시 마감
- 블링폰 >> 주문 기준 9월 12일 목요일 오후 2시 마감
- ABC 모바일 >> 주문 기준 9월 12일 목요일 오후 2시 마감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ello@backmarket.co.kr